본문 바로가기
영화

그린북 두 남자의 우정 영화

by 머니메이커스 2022. 7. 13.

그린북 영화를 간략하게 소개를 하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의 작품상과 남우조연상 각본상을 수상을 하였습니다.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남우조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더 많은 다양한 수상기록이 있습니다. 

이제 다혈질 운전사 토니와 천재 피아니스트 돈 셜리의 진심을 쌓아가는 여정을 담은 영화를 소개 하겠습니다. 

그린북 2018

두 남자의 여정의 시작 

시대적 배경은 1960년 미국에서 일어난 배경입니다. 떠버리라는 별명과 말보다 주먹이 먼저 나가는 토니 발레롱가와 천재 피아니스트 돈 셜리의 이야기에서 시작이 됩니다. 둘은 돈 셜리의 미국 남부 지역 투어를 위해서 8주간 운전사와 피아니스트로 만나게 됩니다. 

돈 셜리가 흑인이고 토니가 백인이었습니다. 토니와는 성격이 반대이며 천재적인 피아노 실력과 조용한 성격 교양이 있으며 모든 걸 잘 참아내는 인내심까지 가지고 있었습니다. 

둘은 투어중에 서로 오해도 하면서 틀어지기도 하지만 조금씩 가까워지면서 투어를 하게 됩니다. 미국의 1960년대는 인종차별이 심한 시기였습니다. 거기에 남부 지박은 상상을 못 할 정도로 불합리하게 인종차별이 심했습니다. 숙소, 음식점, 옷가게 모든 곳이 흑인이 출입을 제한하면서 돈 셜리는 하지만 무대에서는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공연을 잘 마무리합니다. 하지만 무대에서 내려오면 그는 흑인 대우를 받으며 지냈습니다. 

돈 셜리는 토니에게 진심을 말하게 됩니다. " 백인 부자들이 문하적인 척할 수 있게 그들에게 돈 받고 피아노를 치지만 무대에서 내려오는 순간 난 그들에게 그저 일개 검둥이일 뿐이라고 말이죠. 왜냐하면 그게 그들의 진짜 문하니까..."

토니는 그 이야기를 듣고 돈 셜리를 진심으로 이해하게 됩니다. 

 

돈 셜리의 마지막 공연

마지막 공연을 기다리던 토니는 돈 셜리 동료에게 셜리가 흑인 차별에 대한 인식의 변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 남부 투어를 결정하게 되었다는 소리를 듣게 됩니다. 호텔 식당에서 식사를 거절당하자 돈 셜리와 토니는 마지막 공연을 하지 않고 투어를 마치고 집에 돌아오기로 합니다. 

토니는 8주간 급여를 다 받지 못하는 상황이지만 그는 투어를 중단 하고자 했습니다. 결국 토니와 돈 셜리는 투어를 통해서 서로를 이해하게 됩니다. 토니 역시 흑인에 대한 차별이 있었지만 그 차별이 우정으로 대하게 됩니다. 돈 셜리 또한 위축된 현실에서 벗어나면서 토니의 가족들과 크리스마스 파티에 참석하면서 영화가 끝이 나게 됩니다. 

 

그린북 해외반응

흑인과 백인은 완벽한 예로 아무런 관련이 없다. 

그 색깔을 보여주는 뛰어난 실화영화는 우리의 정의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우리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어떻게 대하느냐에 달려 있다.

모든 출연진들의 멋진 연기들, 특히 완벽한 캐스팅과 그들의 역할에 확신하는 비고 모텐센과 마헤르 샬라 알리 이영화에서도 코미디언 세바스티안 마니스칼코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작가이자 감독이자 제작자인 피터 패럴리는 이 전기의 모든 측면을 강조했습니다. 

스코어, 촬영, 세트, 비주얼이 모두 적중했습니다. 

나는 느린 속도의 장편 영화를 좋아하지 않지만, 이것은 예외에 가까웠습니다. 만약 속도를 조금 올렸거나 130분짜리 상영시간을 110분 정도로 줄였다면, 이것은 저에게 완벽한 10분이 되었을 것입니다. 

훌륭한 드라마와 코미닥 영화 내내 완벽하게 자리 잡았습니다. 

 

이 영화는 2018년 최고의 영화이자 최고의 기분 좋은 영화 중 하나였습니다. 이영화에는 매우 진실한 무언가가 있습니다. 이영화는 메시지에서 과소평가되어 있습니다. 두 극과 극의 대립적인 성격들 사이에서 자라나는 진화하는 유대감과 존경에 초첨을 맞추고 있습니다. 

조작된 느낌없이 이렇게 기분이 좋아지는 일류 연기력으로 잘 만들어진 영화는 정말 보기 드문 대접입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요즘은 별로 안 해서 영화 하나에 별 10개를 주는데, 그린북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이 영화가 나를 완전히 사로잡았습니다. 

정말 흥미로운 이야기입니다. 저는 그것이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한 것인지 전혀 몰랐습니다. 클럽에서 일시적으로 직업을 잃었고, 토니 립 발렝롱가는 돈 셜리 박사를 위해 운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셜리는 남쪽 깊은 곳을 관광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지옥 같은 여행이었습니다. 육체적으로나 감정적으로나 그것은 의지, 아이디어, 개념의 싸움입니다. 각 사람은 상대방으로부터 무언가를 배우게 됩니다. 당신은 셜리가 일상생활에서 직면했던 것의 진정한 공포를 봅니다. 정장을 사는 것에서부터 저녁을 먹는 것까지 이 연기는 단순하면서 훌륭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