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단 하나뿐인 사랑

by 머니메이커스 2022. 7. 14.

일본 멜로 로맨스 작품 지금 만나러 갑니다. 일본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2004년 개봉한 로맨스 영화로 20년 가까이 된 영화이지만 아직까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 결과 2018년 한국판으로 리메이크가 되어서 배우 소지섭과 손예진 주연으로 출연한 영화 이기도 합니다.

지금만나러갑니다 2004

 

힐링이 되고싶은 날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힐링이 되고 싶은 날 보기 좋은 영화입니다. 영화의 시작은 일본의 한 가족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됩니다. 아내 미오가 죽은 후 타쿠미는 6살 아들 유우지와 함께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그는 종종 아내의 빈자리가 느껴지곤 하였지만 누구보다 씩씩하게 아들과 잘 지냈습니다. 아내가 죽기 전에 미오는 두 사람에게 마지막으로 한 가지 약속을 남기고 떠나게 됩니다. 

1년 후 비의 계절에 돌아온다고 하고 말이죠. 그리고 비가 내리던 어느 날 타쿠미와 유우지는 늘 산책을 가던 숲속에서 정말로 죽었던 아내를 만나게 됩니다. 그녀의 약속대로 비의 계절에 돌아온 것입니다. 하지만 그녀는 생전의 기억은 모두 잃고 두 사람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미오가 어떻게 돌아온 것인지 왜 기억을 잃었는지는 모르지만 두사람은 미오를 언제나 그리워하였습니다. 그리고 지금 눈앞에 미오가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미오가 돌아왔다는 사실만으로도 행복했습니다. 아무 기억이 없는 미오를 따듯하게 맞이하고 미오 역시 기억은 못하지만 타쿠미와 유우지를 거부하지 않고 이들과 함께 생활하게 됩니다.  

 

미오와 타쿠미 

기억을 잃은 미오에게 타쿠미는 자신들의 과거를 들려주게 됩니다. 자신들이 만나서 사랑하게된 과거를 말이죠. 그리고 이러한 과정에서 두 사람은 다시 자연스럽게 새로운 사랑을 이어 나가게 됩니다. 아들 유우지 역시 엄마가 다시 돌아와서 정말 기쁘고 행복해했습니다. 

셋은 누구보다도 행복하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렇게 행복한 시간을 보내던중 어느 날 미오는 우연히 유우지의 타임캡슐에서 자신의 어릴 적부터 쓰던 일기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내용을 확인하고는 슬퍼하게 됩니다. 일기장에서는 자신이 6주 후에 비의 계절이 끝나면 다시 타쿠미와 유우지를 떠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미오의 정체 

미오의 정체는 미오가 죽은 후 비의 계절에 돌아온 미오는 바로 20살의 미오였습니다. 과거에 사고를 당해서 혼수 상태에 빠졌던 미오가 타임슬립을 해서 미래에 오게 된 것입니다. 20살의 미오는 아직 타쿠미를 만나기 전이기 때문에 그의 기억과 아들인 유우지에 대해서도 기억을 못 하고 기억에 없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미오의 입장에서는 미래를 보고 온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죽음에 대해서 알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과거로 돌아온 미오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한번 타쿠미를 만나 살아갈 것을 선택하게 됩니다. 타쿠미를 만나지 않는다면 미래를 바꿀 수 있을지 모르지만 타쿠미와 유우지와의 행복한 미래를 본 미오는 비록 짧은 시간일지라도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삶을 보내기로 결정하게 됩니다. 미오에게는 시간 보다는 진정으로 행복과 사랑을 선택한 것입니다. 이후 타쿠미를 만나러 갈 때 미오는 다음과 같은 글귀를 적게 됩니다. "타쿠미 유우지 기다려줘. 지금, 만나러 갑니다. " 이 영화의 제목의 뜻입니다.  

 

영화는 이렇게 끝이 나게됩니다. 영화를 보면서 세 사람의 모습을 보면 정말 행복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 행복을 보면서 영화를 관람하는 사람들 조차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힐링 영화입니다. 

 

사람의 행복은 정말 다양 한것 같습니다. 누구는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어 하는 것이 행복일 수 있고 부자가 되어서 하고 싶은 거 먹고 싶은 거 다 하면서 살고 싶다는 것도 있습니다. 영화에서의 행복은 짧은 시간이지만 자신의 행복만을 찾을 수 있지만 세 사람의 행복이 소중했던 미오는 세 사람을 선택을 하게 되면서 그 행복과 사랑을 선택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어떤 행복을 찾아서 살아가고 있나요? 지금 현재도 행복한가요?

 

비가 오면 보고 싶은 영화 타임슬립 소재로 한 일본 원작 영화 비 오는 계절 우리나라도 지금 장마기간인데 지금, 만나러 갑니다를 관람하며 행복을 찾아 떠나가 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 만나러 갑니다.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