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성 갤럭시 탭 S9: 출시일, 가격, 디자인, 사양, 신기능 대해 알아보기 언팩

by 머니메이커스 2023. 7. 25.

삼성 갤럭시 탭 S9: 출시일, 가격, 디자인, 사양, 신기능 대해 알아보기

코로나19 팬데믹이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도, 우리는 삼성의 테크놀로지 진보를 목격하고 있습니다. 삼성 전자는 26일에 열리는 갤럭시 신제품 출시 행사에서 새로운 태블릿 '갤럭시 탭 S9'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는 지난해 2월 갤럭시 탭 S8 시리즈 출시 이후 1년 5개월 만에 나오는 새로운 태블릿입니다.

오가닉 발광 다이오드 (OLED), 방수 및 방진 기능의 도입이 기대되지만, 비슷한 디자인과 100만 원이 넘는 고가로 '오케이'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애플이 아이패드로 1위 자리를 공고히 하는 상황에서 삼성이 경쟁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일부 예측도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탭 S9 시리즈의 출시일

25일 IT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갤럭시 언팩'에서 갤럭시 탭 S9, 탭 S9 플러스, 탭 S9 울트라 등 총 3개의 신제품 태블릿 모델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이는 이전 탭 S8 시리즈와 같은 구성으로 크기와 무게를 나눠 다양한 소비자를 겨냥하는 계획입니다.

 

삼성 갤럭시 탭 S9 시리즈의 디자인

탭 S9 시리즈는 디스플레이 크기 및 카메라 성능 면에서 전작과 별다른 차이를 찾을 수 없습니다. 11인치(탭 S9), 12.4인치(탭 S9 플러스), 14.6인치(탭 S9 울트라)는 이전과 동일하며, 카메라도 전면 1200만 화소, 후면 1300만 화소(+600만 화소)로 동일합니다. 특히 탭 S9 울트라의 경우 이전과 마찬가지로 전면에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를 추가로 탑재하였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와 카메라가 동일하기 때문에 탭 S9 시리즈의 외관 디자인에는 별다른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유출된 탭 S9 시리즈 사진을 보면 전면, 측면, 후면의 디자인이 이전 것에서 그대로 차용되었습니다. 새 제품인 듯 새 제품 아닌 느낌이 듭니다.

삼성 갤럭시 탭 S9 시리즈의 사양

성능 향상은 전혀 없습니다. 탭 S9 시리즈는 모든 모델에 유기 발광 다이오드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탭 S8 울트라 모델에만 OLED를 적용했던 이전 작품과 비교되는 부분입니다. 특히 '다이나믹 AMOLED 2 x'를 사용하여 갤럭시 s23와 갤럭시 북 노트북에서 사용한 것처럼 더 생생한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이나믹 AMOLED 2X는 최대 120Hz 리프레시율 (디스플레이에서 1초 동안 나타나는 프레임 수)을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는 2세대 OLED로 평가됩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AP)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 2세대'로 추정됩니다. 이전 작품에 도입된 스냅드래곤 8의 첫 세대에 비해 그래픽 처리 유닛 (GPU)의 속도와 신경망 처리 유닛 (NPU)의 성능이 각각 30%, 40%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방수와 방진이 가능한 첫 갤럭시 탭입니다. IT 매체 Sammobile은 "탭 S9 시리즈는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IP67 등급의 방수 및 방진 기능을 탑재할 것"이라며 "이는 애플 아이패드에도 설치되지 않은 기능"이라고 말했습니다. IP67 등급은 1.5m 깊이의 물에서 30분 동안 방수 가능한 수준입니다.

삼성 갤럭시 탭 S9 시리즈의 가격

탭 S9 시리즈의 성능이 향상되었지만, 가격은 그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전 작품에 비해 최소 100,000원, 최대 300,000원 상승할 수 있습니다. 삼성 전자는 지난해 탭 S8 시리즈의 가격을 이전 것에 비해 140,000원에서 220,000원 상승시켰습니다. 그러나 약 1년 후에 가격이 동일 수준으로 상승합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면 탭 S9 시리즈의 시작 가격은 1백만 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탭 S9 시리즈로 태블릿 시장 1위인 애플을 추격할 계획입니다. 삼성 태블릿은 화웨이와 레노버 등 중국 기업의 추격에 따라 2위 자리가 흔들렸지만, 작년부터 다시 간격을 벌리고 2위를 공고히 하였습니다. 또한, 애플과의 시장 점유율 격차는 작년 19.4%포인트(P)에서 올해 첫 분기 12.1%포인트(P)로 줄어들었습니다.

그러나 애플의 반격은 강력해 보입니다. 애플은 내년 상반기에 OLED를 탑재한 새로운 아이패드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또한,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M2 칩 (AP)을 장착하여 기존 아이패드 사용자를 겨냥할 것입니다. 블룸버그 뉴스는 "애플이 M2 칩을 장착한 차세대 아이패드를 통해 태블릿 시장 1위 자리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마무리

그래서 우리는 S9 시리즈가 애플과 경쟁하는 삼성의 다른 도전인 것을 있습니다. 갤럭시 S9 시리즈는 놀랄 만한 성능과 기능, 그리고 아마도 높은 가격 태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실제로 삼성이 애플을 능가하고 태블릿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할 있을지 여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댓글